Mi 에어 프로를 사용중이다.

아주 만족스럽다.

근데 MiHome이 업그레이드 되면서

Mi Air 프로에 접속할려고 하면 

초기화 할 수 없습니다.라는 에러가 나온다.


무엇인가 문제가 생겼다. 

잘되었던 것이 문제가 생겼다면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첫번째 생각은 내가 뭘 건드렸나 변화의 포인트를 생각해보는 것이다.

이걸 변곡점이라고 하나? 난 건드린게 없다.


그럼 그 다음엔 다른 사람들도 비슷한 문제를 겪었는지 검색해본다.

구글 검색을 해보니

와이파이가 2.4G만 사용하면 해결된다는 글을 접한다.

그러나 그렇게 해보아도 해결되지 않는다.


한 1시간 이것도 해보고 저것도 해보고해도

해결되지 않는다.


그럼 마지막으로 직감적으로 문제가 될 소지가 있는 것들을 찾아본다.

혹시 지역이 문제가 있나 해서 MiHome의 지역을 중국으로

바꾸어 본다.


이제서야 접속이 된다.

음...샤오미


만약 직감까지 동원했을 경우 해결이 되지 않으면

AS센터로 가지고 간다.

그래서 직구제품이 어려움이 있다.

다행이 직감적으로 해결이 되었으니 다행이지

해결이 안되었다면 직구 제품이라 어느 정도 고생을 감수해야한다.


동일한 에러로 고생하시는 분들

아래와 같이 시도해보시기 바랍니다.

MiHome > 설정 > 지역에서 

한국을 중국본토로 바꾸어 보세요


 

+ Recent posts